티스토리 뷰

반응형
728x170

글로벌 게임·e스포츠 전문가 포럼 - 13일 코엑스서 개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상헌 위원장과 이용호 간사가 주최하는 '글로벌 게임·e 스포츠 미래 발전 토론회'가 오는 13일 오후 4시에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토론회 개요

이번 토론회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이후 e스포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글로벌 게임·e스포츠 전문가 포럼'의 일환으로 진행됩니다. 주요 행사로는 게임·e스포츠 미래 주역 발굴 프로젝트인 '긱스 2023(GEEKS 2023)' 특별무대에서 진행됩니다.

기조 발제 및 주요 주제

기조 발제는 숭실대학교 교수인 최삼하씨가 '제도권 교육내 e스포츠 교육 발전 전략'을 주제로 발표하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이상광 책임연구원은 '데이터분석 플랫폼과 e스포츠 선수 교육'을 다룰 예정입니다.

 

참여자 및 토론 주제

토론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엘리트오픈스쿨, 은평메디텍고, 전남과학대, 한신대 등의 전문가들이 참여합니다. 김성준 한국콘텐츠진흥원 본부장, 이재혁 엘리트오픈스쿨 이사, 유옥식 은평메디텍고 교사, 이유찬 전남과학대 교수, 최은경 한신대 교수가 토론에서 다룰 내용은 e스포츠와 게임산업 간의 공동 상생발전 방안 및 e스포츠 모체인 게임의 규제 현황과 개선 방안 등입니다.

주최 및 주관

이번 토론회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이상헌 의원과 이용호 의원이 주최하며, 주관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호남대학교, 전남과학대학교, 동양대학교 e스포츠사업단이 맡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